
'콕집어 제약'은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HK inno.N, 독거 어르신 가정 450곳에 건강키트 전달
![[사진=HK inno.N 제공]](https://www.hkn24.com/news/photo/202110/321943_189154_328.jpg)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바이오헬스기업 HK inno.N이 사업장 주변 독거어르신들을 위해 선물을 준비했다.
HK inno.N은 밀알복지재단 기빙플러스와 손잡고 독거 어르신 가정 450곳에 건강키트를 전달했다. 건강키트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신체적 어려움과 외로움까지 삼중고를 겪는 독거 어르신을 위해 기획됐다.
HK inno.N의 건강키트는 건강기능식품 뉴틴, 탈모관리제품 스칼프메드, 마스크 등 어르신에게 필요한 물품들로 구성했다. 건강키트는 회사의 생산시설이 위치한 경기 이천, 충북 음성, 청주 지역의 복지관을 통해 지원이 시급한 독거 어르신 가정에 전달됐다.
HK inno.N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그 어느때보다도 힘든 시기를 보내고 계실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건강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밀알복지재단 기빙플러스와 함께 꾸준히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HK inno.N은 충북 청주시와 지역 내 아동, 청소년을 지원하는 ‘드림스타트’에 참여 중이며, 한국해비타트를 통해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환경 개선 작업에도 동참했다.
지난 해 10월부터는 밀알복지재단의 기업사회공헌 전문 매장인 ‘기빙플러스’와 취약계층의 자립을 돕고 있다.
동화약품 후시드 크림 "복합적인 피부 고민 해결 끝!"
![후시드 크림 [사진=동화약품 제공]](https://www.hkn24.com/news/photo/202110/321943_189157_2816.jpg)
동화약품이 8일 기능성 화장품 ‘후시드 크림’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후시드 크림’은 ‘후시덤’을 핵심 성분으로, 최근 각광받고 있는 마이크로바이옴 소재의 더마 코스메틱 제품이다.
제품은 세라마이드 6종, 콜레스테롤, 지방산을 포함하여 피부 개선의 효과를 높인다. 피부 흡수를 촉진하는 2가지 특허 제형 기술이 적용되어 흡수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후시드 크림은 피부 밀도를 탄탄하게 케어함으로써 주름부터 탄력, 보습, 진정, 등 복합적인 피부 고민 해결에 도움을 주는 올인원 크림이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후시덤 성분의 다양한 연구를 통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하는 차세대 시카 케어 성분으로 자리잡기에 충분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간절기 건조한 날씨와 마스크 사용으로 약하고 예민해지는 피부에 후시드 크림으로 피부 밀도를 탄탄히 관리해 피부 고민 해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후시덤은 '푸시디움 코식네움'(Fusidium Coccineum)을 새롭게 연구 개발한 동화약품의 스킨케어 특허 성분이다. 해당 성분은 비인체 테스트를 통해 콜라겐 생성 증가, 엘라스틴 분해효소 활성 억제, 히알루론산 합성 효소 생성 증가 효과를 확인했다. 후시드 크림에는 후시덤이 38.9% 함유돼 있다.
메디톡스코리아, ‘뉴라덤 로션 엠디’ 출시…시장 공략 확대
![뉴라덤 로션 [사진=메디톡스코리아 제공]](https://www.hkn24.com/news/photo/202110/321943_189158_3530.jpg)
바이오제약기업 메디톡스의 계열사 메디톡스코리아는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의 신제품, 바르는 의료기기 ‘뉴라덤 로션 엠디’를 출시했다.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으로부터 2등급 의료기기 인증을 받은 뉴라덤 로션 엠디는 1도 화상이나 건조한 피부로 손상된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점착성투명창상피복재다. 피부에 보습을 제공하는 글리세린, 히알루론산, 트레할로스 등 다양한 성분을 포함했으며, 기존의 크림 제품보다 부드러운 타입이 특징이다.
뉴라덤 로션 엠디는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의 피부 자극성 시험에서 피부 자극 지수 0.0, 알레르기, 발진 등 이상반응을 확인하는 피부 감작성 시험에서 감작지수 0.0을 받았으며, 스테로이드 43종 및 파라벤 7종 무첨가 시험도 완료하며 안전성을 입증받았다.
메디톡스코리아 관계자는 “본격적인 보습 시즌을 맞아 피부보호를 위한 신제품 뉴라덤 로션 엠디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메디톡스코리아는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의 제품을 지속 출시할 계획이며 누구나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건강한 스킨케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뉴라덤 로션 엠디는 전국 병의원에서 판매하고 있다.
메이올웨이즈, 동국제약 창립 53주년 기념 프로모션 진행
![메이올웨이즈 10월 행사 [사진=동국제약 제공]](https://www.hkn24.com/news/photo/202110/321943_189159_4028.jpg)
동국제약의 헬스&이너뷰티 브랜드 ‘메이올웨이즈(MayAlways)’가 이달 21일까지 동국제약 창립 53주년를 기념해 전국 53개 메이올웨이즈 백화점 매장에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동국제약의 이번 프로모션 테마는 ‘혈행∙관절 베스트 상품전’으로, 메이올웨이즈 인기 제품들을 최대 69%까지 저가 판매한다.
품목에 따라 3+1 프로모션과 각기 다른 제품 4개를 구매시 25% 할인을 제공하고, ‘센텔메가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700’과 ‘콜라겐사이언스 RX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의 신제품도 선보인다.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브랜드 상품권 증정, 15만원 이상 구매 시 식이섬유 ‘화이바크런치’ 1박스를 추가 증정한다.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 관계자는 “동국제약 창립 53주년을 맞아, 동국제약과 메이올웨이즈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분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들을 준비한 만큼 주변분들의 건강을 돌보기 위한 선물용으로 추천한다”고 말했다.
광동제약 “보다 젊고 다양성 있는 사내문화 조성”
![여성 리더가 멘토링하고 있다. [사진=동국제약 제공]](https://www.hkn24.com/news/photo/202110/321943_189167_4624.jpg)
광동제약은 지난 5월부터 약 5개월간 사내 여성 리더를 대상으로 ‘여성 리더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광동제약은 여성 임직원 수 증가에 따라 조직문화 다양성 확보 측면에서 이번 여성 리더 멘토링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내년부터는 참여 대상을 여성 일반 직원으로까지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멘토링은 경영전략·인사관리·전략기획·커뮤니케이션 등 각 분야의 임원 또는 교수 출신 인사를 섭외해 동성 선배의 관점에서 더욱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멘토링을 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광동제약의 여직원 수는 2015년 151명에서 2020년 말 기준 191명(공시기준)으로 26% 증가했다. 여성 직원의 근속연수도 동종업계 평균 대비 높은 수준인 8.3년이다. 직군 별 여성 직원 비율도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로 최근 5년 간 경영지원·개발·디자인 등 직군의 여성비율은 40%에 육박한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남성 직원이 대다수였던 과거와 달리, 여성 직원 비율이 점차 높아 지고 있다”며 “양성평등하고 수평적인 분위기의 조직 문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제도를 마련, 전 직원이 만족할 수 있는 근무 환경 조성에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대웅제약, 패션브랜드’4XR’과 뉴트로 콜라보레이션 의류 출시
![[사진=대웅제약 제공]](https://www.hkn24.com/news/photo/202110/321943_189168_533.jpg)
대웅제약은 8일 대표 제품인 '우루사'와 빅사이즈 패션브랜드 '4XR'이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한정판 우루사 후드 티셔츠·맨투맨을 출시했다.
이번 협업은 MZ세대 사이에서 뉴트로 패션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4XR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우루사라는 전통 있는 브랜드가 잠재고객인 MZ세대에게 친근하고 세련된 이미지로 다가가기 위한 브랜드 전략으로 진행됐다.
각 제품은 ‘이불핏·오버핏’ 제품으로, 우루사의 본질인 '간 기능 개선을 통한 피로회복'이라는 메시지를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귀여운 곰돌이로 포인트를 준 디자인과 레트로 로고를 활용한 디자인, 우루사 로고와 복용 관련 안내문구가 감각적으로 디자인된 후드티 등 각각의 포인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최규찬 대웅제약 PM은 "이번 F/W 시즌에도 계속되는 뉴트로 열풍에 맞춰 젊은 소비자들에게 우루시의 이미지를 더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4XR과의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MZ세대가 쉽게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美·UN 의약품 조달시장 기회 잡자”…14일 설명회 개최
![서울 서초구 방배동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전경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https://www.hkn24.com/news/photo/202110/321943_189169_5656.jpg)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오는 14일 오전 10시부터 ‘제약바이오 해외공공조달시장 진출 설명회’를 온라인 ZOOM 방식으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보건의료분야 UN 및 미국의 정부 조달시장 동향을 살펴보고, 시장 진출을 위한 고려사항과 사례를 제시하는 한편 기업별 맞춤형 일대일 온라인 컨설팅을 제공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설명회는 뉴욕 소재 해외 정부 및 국제기구 조달 컨설팅 업체인 윈글리(WINGGLEE) 이나래 대표가 제약바이오산업의 UN 조달시장과 미국 정부 조달시장 및 의약품 유통구조에 대해 설명한다. 이어 윈글리의 한국법인 에스피쓰리(SP3)의 이다혜 PM이 정부의 해외 공공조달시장 진출 지원 사업을 소개한다. 이후에는 질의응답을 거쳐 기업별 일대일 화상 컨설팅을 진행한다.
협회 관계자는 “공공조달시장 참여는 해외 시장 진출의 교두보 역할은 물론 장기적으로 기업의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고 글로벌 시장점유율을 확대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큰 의의가 있다”며 “이번 설명회가 국내 제약바이오기업들이 각각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해외 조달시장 진출에 보다 적극적으로 뛰어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공조달시장은 국가기관을 비롯한 공공기관이 필요한 재화와 용역을 발주해 거래하는 시장이다. 국제기구 등의 조달시장은 외국기업에 개방된 국제입찰로 이뤄지고 해당 국가와 기업들에게 브랜드를 알려 민간시장에 진출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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