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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끝]비비크림, 중국 시장 재기 가능성 없나? - 뷰티경제

국내 시장에서도 비비크림의 열풍이 식은지 오래됐다.

중국 시장에서도 국내 비비크림이 좀처럼 활기를 찾지 못하고 있다. 지난 10월 광군절 예약판매때 할인 판매를 실시했는데도 스킨케어 등 다른 부문에 비해 판매량을 향상시키지 못했다. 오히려 11월에 판매량이 증가했다. 판매가격은 지난 10월 수준을 유지하거나 인상됐다. 또 지난 10월에는 5개 브랜드가 1,000개 이하 판매량을 달성했다. 11월에는 1,000개 이하는 없다. 

특히 비비크림부문에서 강세를 보여왔던 에이블씨엔씨는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4달 동안 에스티로더에게 1위 자리를 내주었다. 하지만 11월에는 에스티로더를 제치고 다시 1위를 달성했다. 에이블씨엔씨는 몇 년 전에 중국 파트너를 교체하고 전자상거래플랫폼에 집중하고 있다.  

한편 지난 11월 국내 비비크림 판매 현황은 다음과 같다. 

에이블씨엔씨 미샤 M이 4만개를 판매했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89위안이고 판매량이 3만 개다. 징보 국제해외전문매장은 가격이 79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 개다.

에스티로더의 닥터자르트는 2만 8,000개를 판매했다. 지난 10월과 동일했다.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218위안(샘플 많음)이고 판매량이 만 개다. 징보 국제해외전문매장은 가격이  94위안이고 판매량이 8,000 개다.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는 가격이 89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 개다.

로레알의 3CE는 7,000개를 판매했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35위안이고 판매량이 7,000개 다. 에이블씨엔씨는 또다른 비비크림은 7,000개를 판매했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19위안이고 판매량이 7,000개 다.

(주)헤이네이처는 6,000개를 판매했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99위안이고 판매량이 4,000개다.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8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 다. Buskin 해외 전문매장은 가격이 8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주)씨엠에스랩은 2,000개를 판매했다.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19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다. 잇츠한불은 2,000개를 판매했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가격이 89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 다. (주)미네랄바이오는 1,000개를 판매했다.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2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 다.

에이블씨엔씨의 도다른 비비크림은 1,000개를 판매했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20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주)고운세상코스메틱은 1,000개를 판매햇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38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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